맞춤형 의료기기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은 8일부터 10일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제 77회 대한성형외과학회 연례 학술대회(PRS KOREA 2019)에 참가했다.
현재 허가를 앞두고 있는 '맞춤형 코 보형물 이노핏(innofit)'은 의료 영상을 기반으로 환자의 해부학적 구조와의 밀착도를 높인 보형물로, 전용 가상 수술 소프트웨어를 통해 개인 맞춤 3D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3D 프린팅을 통한 1:1 맞춤 제작으로 차세대 주문형 보형물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3D 코 성형 트레이너'는 코 수술 특성상 고난도의 술기가 요구되는 만큼 전공의의 술기를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용 모델이다. 실제 코 내부 구조와 피부 질감을 매우 유사하게 재현해 절개, 박리, 연골 채취, 코끝 성형, 보형물 삽입, 봉합 등 수술 전 과정을 훈련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지난 10월 서울아산병원에서 진행된 성형외과 전공의 대상 '3D Rhinoplasty Workshop for the Trainee'에서 최종우 교수(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3D 코 성형 트레이너'를 활용한 Hands-on으로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애니메디는 이번 PRS KOREA 2019 참가와 더불어 학술행사 기간 중 창립 총회가 개최된 '아시아 코성형 국제학회(RSA)'에 메인스폰서로 참여했다. RSA는 아시아 10여개국의 코 성형 전문의들이 함께 설립한 학술교류 모임으로, 2020년 말레이시아 페낭에서 동양미용성형외과학회(OSAPS)와 공동으로 첫번째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