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금성출판사, 세계적 인물로 만나는 아동용 자기계발서 ‘피플스토리’ 40권 출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9-12-09 08:16


금성출판사가 세계적인 인물들의 생애와 철학을 담은 아동용 자기계발서 '피플스토리' 40권을 신규 출간했다.

'피플스토리'는 정치, 경제, 과학, 예술, 환경, 인권 등 다양한 분야의 역사적 사건에 큰 영향력을 끼친 인물을 소개한다. 인물의 생애를 단순 나열한 과거의 위인전과 달리, 초등학생들이 멘토와 롤모델을 찾고 진로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한 아동용 자기계발서다. 특히 새롭게 발간된 피플스토리 40권은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 발맞춰, 산업 중심 현대 사회를 견인한 20세기 전후 인물들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로써 피플스토리는 기존 60권에 40권의 2차 신권이 추가돼 총 100권을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피플스토리는 초등 교과서에 등장하는 인물 및 세계적인 시사지 'Time', 경제지 'Fortune', 방송사 'BBC', 'CNN' 등에서 선정한 인물들을 수록했다. 여성 인물의 구성 비율을 25%로 높였고 유럽, 아메리카, 아시아, 아프리카 등 다양한 대륙의 인물들을 소개했다. 점자 발명가 루이 브라유, 노예 해방에 앞장선 해리엇 터브먼, 여성 참정권 운동가 에멀라인 팽크허스트, 독립 혁명가 이회영, 자선사업가 석유왕 록펠러, 물리학자 스티븐호킹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을 만나볼 수 있다.

금성출판사 출판콘텐츠 총괄 우지영 이사는 "피플스토리는 단순한 위인전이 아니라 인물과 리더라는 트렌드를 반영한 아동용 자기계발서"라면서 "다양한 인물들의 업적과 뛰어난 점, 아쉬운 점을 함께 다뤄 균형있는 사고력을 키울 수 있으며, 아이들이 스스로 멘토와 롤모델을 발견할 수 있으니 학생, 학부모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