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 정책이 잇따라 펼쳐지면서 아파트 투자 패러다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시세 차익을 염두에 둔 아파트 투자 대신 규제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는 확실하고 안전한 상가 임대 수익 투자가 호재로 떠오른 것이다. 정부는 최근 서울뿐 아니라 수도권 풍선 효과 방지를 위한 조정대상지역을 발표하며 옥죄기에 나서고 있다. 수원 영통·권선·장안구와 안양시 만안구, 의왕시 등 수도권 5곳을 조정대상지역으로 묶는다고 발표하며 아파트 투자 위기감을 높인 것. 이에 따라 아파트 투자 대신 규제 피해를 최소화하는 확실하고 안정적인 상가 임대 수익 등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추세다.
세계적으로 연 평균 16%, 국내시장 약 40조원대의 불황 없는 키즈산업 추세에 맞춘 코키아 키즈 메디컬케어 복합 빌딩은 어린이 메디컬을 중심으로 의료놀이, 의료교육, 의료문화 등을 하나로 설계한 어린이 전용 의료원스톱 복합 문화 공간이다. 특히, 에잇 포켓(8 Pockets) 구매력 증가로 어린이 전용 원스톱 복합 문화 공간 및 상가 매매가 유망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 메디컬타워 등의 키즈 타깃 업종이 자연스레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코키아 복합 빌딩은 어린이의료를 중심으로 한 의료문화공간, 의료예술공간, 의료 키즈테마카페, 어린이 자연놀이 치료 정원 등을 갖추고 있으며, 아울러 다양한 의료놀이 거리와 공연을 제공하여 아이가 부담 없이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코키아 키즈 메디컬케어 복합 빌딩 지하1~2층 자주식이고 지하 3층부는 총3계층으로 기계식 발렛 파킹 시스템을 도입설계 된다. 1층부터 병원 대기모니터가 설치되어 기다리는 동안 키즈 스타일 마켓 존으로 약국, 편의점, 빵집, 커피숍, 과일가게, 장난감가게 등에서 쇼핑이 가능할 수 있도록 입주될 예정이다. 2~3층은 코키아병원 외래 ?G 진료접수센터가, 4~8층은 어린이 전문 병동과 전문 치료 센터가 들어선다. 10층은 어린이 문화센터 대강당으로, 옥상은 이동형 야외수영장 및 각종 문화 이벤트 장소로 이뤄진다.
시행사인 (주)코키아빌딩 관계자는 "분양 시 10년 이상 연 임대 수익률 11% 및 알파 보장이 되지 않을 경우 병원 자체가 상가를 인수 할 수 있게 계약서 약정을 설정한다."며 "개발 투자자는 상가 임대에 대한 배타적인 소유권을 가지되 관리에 대한 책임이나 비용 없이 코키아병원에서 상가 임대 수익률을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전했다.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