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드름흉터치료, 레이저로 효과 보지 못했다면? 피부 재생을 돕는 '포텐자'가 딱

기사입력 2020-04-23 14:43



여드름은 생기는 것 자체만으로도 큰 스트레스가 되는데, 여드름흉터 또한 염증이 동반되며 곰보자국 같은 흔적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흉터치료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이들이 많다. 특히 여드름흉터치료는 특성상 꾸준히 피부과에 내원하는 것이 중요하고 다른 치료에 비해 시술 기간이 긴 편이다. 요즘처럼 코로나로 인해 병원을 찾는 것이 부담스러운 이들은 흉터 치료 자체를 미루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염증이 생기면 곪아서 터지고, 이때 혈관이 늘어나면서 붉은 자국이 생긴다. 이처럼 여드름이 장시간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피부가 패이면서 피부 조직에 변형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여드름흉터이다. 여드름흉터는 정상 피부보다 진피층까지 깊이 파여서 피부가 매끄럽지 못하고, 염증이 생겼기 때문에 한 번 생긴 흉터는 자연적으로 치료되기가 어렵다. 그래서 여드름흉터치료는 빠르게 치료를 시작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회복기간을 최소화한 여드름흉터치료로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포텐자'이다. 고주파 기기인 포텐자는 일반적인 흉터 레이저 치료로 효과를 보지 못 한 환자들에게 추천한다. 포텐자는 마이크로 니들을 피부 속 0.5mm부터 4.0mm까지 침투시키는 시술이다. 이렇게 마이크로니들을 활용한 포텐자는, 피부 표피의 손상을 줄여주며 동시에 진피층에 순간적인 고주파를 발생시켜 통증을 줄여주고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 새살이 나는데 도움을 준다.

포텐자에는 10가지 종류의 팁(Tip)이 있다. 다양한 피부타입에 맞춰 팁을 선택하여 시술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여드름 및 여드름 흉터치료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포텐자는 피지선을 파괴하여 트러블 개선에 효과가 있고 색소침착이나 딱지가 거의 생기지 않는다. 시술 후 붉음증 역시 길지 않아 당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효과적인 여드름흉터치료를 하기 위해선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료인과 직접 상담 후 시술을 받아야 하며, 생활습관 교정 등도 함께 하여 여드름 예방을 함께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도움말: 고운세상피부과 목동점 이남호 원장

<스포츠조선 doctorkim@sportschso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