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초유의 온라인 개학, 눈피로 예방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어떻게 골라야 할까?'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20-04-29 10:00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 속 많은 부분이 변화하고 있다. 특히 전국 초중고의 온라인 개학이 실시되면서 새로운 문제로 대두된 것이 바로 눈 건강이다. 모든 수업이 PC와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활용하여 진행됨에 따라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의 전자기기 사용 시간도 늘어난 것이다. 약 540만명의 학생이 블루라이트에 노출된 셈이다.

블루라이트는 스마트폰, PC, TV 등 각종 전자기기의 디스플레이와 LED 조명기기에서 방출되는 눈에 유해한 파란색 계열의 광원을 일컫는다. 블루라이트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눈피로 증가, 안구 건조, 시력 저하를 일으킬 수 있고, 심할 경우 수면 장애를 유발하거나 각종 안질환의 원인을 제공한다. 필연적으로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현대인들은 블루라이트로 인한 만성적인 눈피로에 시달리고 있다.

이에 따라 눈건강을 지킬 수 있는 루테인 제품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으며,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보충되어야 하는 성분인 루테인이나 자연적으로 섭취가 어려운 아스타잔틴 등의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 눈건강 관련 제품 구매율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이번 온라인 개학을 계기로 교육부의 '한국형 원격교육 체제' 구축이 예고된 만큼 눈건강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과 어쩌면 우리의 일상생활이 될 지도 모르는 원격 교육 시대, 눈피로를 예방하고 눈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아이클리어'를 눈여겨볼 만하다.

눈건강 전문 브랜드 아이클리어는 눈노화와 피로를 동시에 케어하는 '아이클리어 2.0버전', 루테인 최대 함량으로 기본부터 케어할 수 있는 '아이클리어 눈사랑루테인', 눈노화 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 등 3종 라인업을 통해 개개인별 눈건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1캡슐로 하루 루테인 섭취 권장량을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으며, PTP 포장 형태로 휴대와 보관이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클리어 관계자는 "아이클리어는 기능별로 다양한 제품을 통해 각종 유해 환경으로부터 눈 건강을 지키는 데에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맞춤형 눈 건강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