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몸캠피싱은 매년마다 발생건수가 늘어나고 있으며, 범죄수법들을 모방하는 조직들도 다양하게 생겨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범행의 준비과정이 다른 범죄 대비 간단하고 범죄가 실효를 거두는 일이 잦기 때문이다.
중국조직의 총책은 중국을 거점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검거하기가 어렵고 검거 사례들만 살펴봐도 대부분 일개 조직원인 경우가 많다. 총책들을 검거하기 위해서는 타국의 수사기관이 공조하여야 한다.
현재 제로데이는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 방지 솔루션을 피해자에게 제공하고 있는데, 동영상이 유포되는 경로를 사전에 파악해 즉각적으로 차단이 가능하다. 또, 유포가 진행 중인 사례라 해도 처리가 가능해 피해의 범위를 줄여준다.
악성코드 프로그램과 관련한 대응작업도 진행해 향후 추가적인 피해들을 예방하고 있다.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 등 몸캠피씽 수법들이 가장 성행하는 오후 6시부터 오전 3시까지 집중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 및 대응 작업은 24시간 연중무휴로 진행된다.
관계자는 "가해자가 전송한 설치파일은 삭제하지 않아야 원활한 대응이 가능하다"라며 "몸캠피씽 같은 인터넷 협박 및 핸드폰 해킹 등을 활용한 범죄는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안이니 피해를 입었을 경우 조속하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