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천성모병원 '의료질평가' 1등급 획득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0-12-28 09:15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이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0년 의료질평가'에서 1등급 평가를 받았다.

의료질 평가는 의료기관이 환자에게 제공하는 의료서비스 수준을 병원별로 평가하는 제도다. 국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의료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한 의료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2020년 의료질 평가는 전국 344개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2019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 영역 52개 지표로 진행됐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환자안전 영역 ▲의료질 영역 ▲공공성 영역 ▲전달체계 및 지원활동 영역 ▲교육수련 영역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홍승모 몬시뇰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병원장은 "인천성모병원은 체계적인 의료질 향상과 환자안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는 데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의료서비스 향상은 물론 교육과 연구 영역 발전을 위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급성질환(관상동맥우회술, 급성기 뇌졸중, 폐렴) ▲만성질환(만성폐쇄성폐질환(COPD), 혈액투석) ▲암질환(대장암, 폐암) ▲약제(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주사제 처방률, 항생제 처방률 등) ▲중환자실 ▲마취 등 올해 정부의 의료기관 부문별 적정성 평가 12개 부문에서 1등급을 받았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