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신년사]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김동연 이사장 "혁신 신약의 꿈 이루겠다"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1-01-01 10:42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김동연 이사장이 새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내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면서 혁신 신약의 꿈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이제 바이오 경제시대의 신약 개발은 국가에서도 큰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고, 관련 기업들은 세계적인 신약개발로 큰 기술수출과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면서 "제약기술, 첨단 바이오기술, 정보기술, 나노기술이 집약된 최첨단 융복합 의약품 개발이 지식기반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꽃을 피우고, 풍성한 수확을 걷을 수 있는 국가 정책이 마련되었다"고 전했다.

김 이사장은 이를 바탕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보건복지부·산업통상자원부 국가신약개발사업단의 본격적인 출범을 선도해 나가면서 수요에 기반한 대정부 정책·제도 수립 제안과 연구 프로젝트 실행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김 이사장은 산·학·연·관·병의 파트너쉽 네트워킹을 통한 비즈니스 신약개발사업 연대를 확장함으로써 민간 신약개발 컨트롤 타워로서의 국내외 활동을 컨택과 언컨택의 패러다임 변화를 통해서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의 2021년 비전은 '글로벌 혁신신약 개발의 실현'"이라며 "신약개발 기업들이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시스템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정부·민간투자와 함께 인허가 네거티브 규제 전환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김동연 이사장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