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삼과 홍삼의 주약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가 면역력 증진과 혈액흐름 개선, 항산화 및 피로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특히 면역력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지금 시기에 각광을 받고 있다. 실제로 홍삼, 인삼 제품의 수요는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는 것으로 발표된 바 있다.
20년간 '진세노사이드(사포닌)' 성분을 연구한 특화 기업 '㈜비티진'은 최근 진세노사이드의 약점인 낮은 체내흡수율을 보완한 특화 성분을 개발하여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는 ㈜비티진이 보유한 효소 전환 특허기술로 만들어진 성분으로, 장내 미생물의 여부와 관계없이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는 점에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비티진이 개발한 성분은 '특이진세노사이드(특이사포닌) Rg3, Compound-K'라는 성분으로, 홍삼에 함유되어 있는 일반적인 진세노사이드(사포닌) Rb1, Rb2, Rc, Rd, Rg1과는 다르게 미생물의 의존하지 않고 체내 흡수율이 높다. ㈜비티진은 해당 성분이 가지고 있는 이점을 활용해 국내외 유수의 대학병원(항암센터)와 공동개발을 통해 항암 보조제, 폐암치료제(비소세포암), 알러지/아토피 치료제, 항당뇨제 등을 개발 준비 중에 있다.
㈜비티진 관계자는 "특이 진세노사이드(특이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생산 중에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여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기업들에서 ODM 문의를 받고 있다."며, "제품개발(ODM개발)은 자사 홈페이지 내 고객사 상담 코너를 통해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1년까지 이어지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는 ㈜비티진은, 독자적인 기술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들을 개발, 선보일 예정이다.
김강섭 기자 bill1984@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