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컨테크 하이프랜차이즈가 주관하는 '2021 온택트 창업박람회'가 9월 1일 그랜드오픈을 앞두고 입점사 모집을 시작한다. 코로나19의 재유행으로 오프라인 전람과 상담행사가 꺼려지는 시기에 이번 창업박람회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예비창업자들이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한 눈에 보고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된게 특징이다.
한국컨테크 관계자는 "2021 온택트 창업박람회 방문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예비창업자들의 오프라인 대면상담 의지가 위축되면서 브랜드에 대한 구체적인 창업정보를 필요로 하는 수요가 온라인으로 전환되고 있다"이라고 말했다.
창업박람회 참가기업에는 가맹점모집 온라인광고 서비스, 창업세미나, 사업설명회 홍보 등 특전이 제공된다. 서플라이박람회 참가기업에는 회원사 대상 1:1매칭 서비스, 월간지 지면광고, 홍보기사 배포 서비스 등이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관계자는 "변이바이러스의 유행과 사회적거리두기 강화로 외출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업계 트렌드와 동향을 살펴볼 수 있고 다양한 창업 아이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창업 관련 플랫폼이 각광받고 있다"라며 "예비창업자에게 유용한 도구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