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성출판사가 초등 6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를 위해 '미리 보는 중학 생활-중학 신입생 가이드북'을 무료 배포한다.
중학교는 초등학교때보다 교과목 수는 물론, 시험 부담이 늘어나 어려움을 겪은 학생, 학부모들이 많다. 또한 자유학년제, 특목고 진학 등을 고려해 학습 전략을 세워 두어야 하는 만큼, 정확한 교육정보를 사전에 확인하고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이번 가이드북은 최신 교육과정을 반영해 중학교 때 진행되는 '자유학년제' 대비 노하우와,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수업 대비법까지 꼼꼼하게 수록했다. 자유학년제 1년간의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자유학년제의 의미, 평가 방식, 대비 노하우 등을 담았다. 또 '온라인 수업 충실하게 잘 따라가기' 노하우, 교과별 학습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와 도서 추천 페이지까지 제공한다. 모든 내용은 재미있는 사진, 삽화, 도표 등으로 표현해 알기 쉽게 습득할 수 있다.
가이드북을 제작한 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는 중등 온·오프라인 통합 학습 플랫폼으로 중학생을 위한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푸르넷 에듀는 교과서 출판사별·과목별 강의, 핵심 개념 짤강, 문제은행, 시험대비 특강 등을 제공해 개인별 맞춤 학습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출간한 가이드북에서도 금성출판사가 제안하는 예비 중학생 푸르넷 에듀 활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푸르넷 에듀 담당자는 "중학교 때 달라지는 학습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학생, 학부모가 함께 초등학교 6학년 겨울방학부터 체계적으로 중학교 생활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면서 "중학교 생활이 막막한 예비 중1 학생들을 위해 금성출판사가 자사의 교육 노하우를 총망라한 '미리 보는 중학 생활-중학 신입생 가이드북'을 출시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리 보는 중학 생활-중학 신입생 가이드북'은 전국의 푸르넷 공부방 지점을 통해 무료 배포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