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날인 오늘 전국 49만 여 수험생의 땀과 노력이 마침표를 찍는다.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새로운 출발에 응원을 보낸다. 수능시험을 마치면 안과도 바빠지는 계절이다. 그동안 불편한 안경을 쓰고 공부를 해 온 수험생들이 대학 입학과 사회 진출을 앞두고 시력교정을 받으려는 발길이 늘기 때문이다.
눈은 평생 시야를 책임지는 중요한 부위인 만큼 시력교정술이 가능한지, 최근 어떤 수술이 좋은지, 눈의 상태나 진로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수험생들이 시력교정수술법을 선택할 때는 안과 병원의 도움을 받아 회복기간과 통증 여부, 뿐만 아니라 난시, 각막절개량과 미래 진로까지 다방면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다.
최근 시력교정 수술을 받는 젊은 층이 가장 선호하는 방법은 스마일라식이다. 각막 절개와 손상이 많은 라식이나 라섹과는 달리 스마일라식은 단 1.9㎜ 이하의 최소절개와 각막 뚜껑을 열지 않고도 시력을 거뜬히 회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마일라식은 충격에 강하고 각막 안전성이 좋아 운동이나 군인, 소방직 등 활동량이 많은 분야로 진출하는 경우에도 유리하다. 미술이나 공예, 사진 분야처럼 시력이 중요한 수험생은 빛 번짐이나 안구건조증 때문에 시력교정술을 포기하고 안경을 고수하는 경우도 많은데, 스마일수술은 각막 손상이 적어 안구건조증이 발생할 위험이 낮고, 빛 번짐의 위험성이 적어 예술을 전공하는 학생들도 안전하게 안경을 벗을 수 있다. 수술 후 다음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수능 이후 다양한 활동을 해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여러모로 유리하다.
도움말=온누리스마일안과 김부기 원장
|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