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강주미·강수진 등 명사초청 강연 진행

최종수정 2022-08-15 09:10

 ◇바이올리니스트 강주미(Clara-Jumi Kang)

 ◇강수진 국립발레단 단장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바이올리니스트 강주미(Clara-Jumi Kang)와 강수진 국립발레단 단장 등 명사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바이올리니스트 강주미는 16일 오후 7시 별마당 도서관을 찾아 '스페셜 토크 콘서트'를 진행, 특유의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선율로 진한 감동을 안길 예정이다.

강주미는 3살에 바이올린을 시작해 5살에 함부르크 심포니와의 협연 무대로 데뷔한 재원으로, 리사이틀·오케스트라·실내악 등의 무대로 전 세계를 활보하며 K-클래식의 명성을 이끌고 있다.

강수진 국립발레단 단장은 19일 '한 걸음을 걸어도 나답게'를 주제로 세기의 발레리나가 되기까지 끝없는 노력으로 빚어낸 삶의 철학을 나눈다.

이 밖에 8월 26일 명사초청특강에서는 양정무 교수(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가 '미술관 바캉스'를 주제로 세계적인 명작이 지닌 탄생의 비밀을 재미있게 풀어낼 계획이며, 매주 수요일에는 '모두를 위한 비거니즘(보선 작가)', '별나서 아름다운 포틀랜드(이영래 작가)', '실패를 사랑하는 직업(가수 요조)' 등 수요컬처클럽도 준비되어 있다. 매주 토요일에는 오후 2시와 4시에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공연이 진행된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운영담당은 "열린 문화 공간으로 많은 분들께 사랑받아온 별마당 도서관이 여름을 맞아 한여름 밤의 꿈 같은 아름다운 선물을 드리고 싶어 클래식계 명사들을 모셨으니 더위도 식힐 겸 별마당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별마당 도서관은 공감과 소통의 장으로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들의 삶에 새로운 영감과 힐링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