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순포진은 입술에 작은 물집이 다발성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바이러스성 질환이다.
구순포진이 발생한 동안에는 바이러스가 접촉을 통해 타인에게 전파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구순포진 환자의 80%가 재발을 겪으며 증상 완화와 발병 기간을 줄이는 게 치료의 목적이다.
헤르페진크림은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아시클로버와 항염증에 효과적인 히드로코르티손의 복합 상승 작용으로 구순포진의 빠른 치료 및 병변 악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이다.
아시클로버는 단순포진바이러스와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를 비롯한 신경계 바이러스에 사용하는 항바이러스제다. 히드로코르티손은 체내 부신에서 분비되는 당질 코르티코이드로 광범위한 피부질환의 치료제로 사용되며, 염증 반응 억제와 염증 부위 부종 완화를 비롯해 가려움과 알레르기 증상 완화 등의 효과를 보인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 바르면 치료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며 "헤르페진크림이 구순포진으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헤르페진크림은 환부의 가장자리까지 적용할 수 있는 적당량을 발라 1일 5회, 5일 동안 사용한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상담실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