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가 '2023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재인증을 받았다. 2020년 처음 선정된 데 이어 다채로운 프로젝트와 캠페인으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또한, 샘표는 여러 분야의 예술 작가와 협업하여 공장과 연구소가 행복한 일터이자 지역사회의 소중한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샘표 간장을 생산하는 이천공장은 '샘표 아트팩토리 프로젝트'를 통해 외벽 전체가 현대 미술 작가들의 예술 작품으로 탈바꿈했다. 내부에는 '샘표 스페이스' 갤러리를 운영하여 신진작가를 지원하고, 지역 주민들이 일상적으로 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해 '공장 안의 오아시스'라고 불릴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발효 미생물 보고이자 아시아 유일의 식물성 발효 전문연구소인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은 미술관 같은 연구소로 유명하다. 연구원들이야말로 가장 창의적이어야 한다는 경영 철학을 토대로 예술가들과 함께 연구소 전체를 미술관으로 만드는 '샘표 갤러리 프로젝트'를 진행한 결과다. 회의실과 복도 등을 스토리를 담은 작가 작품으로 디자인해 연구원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샘표는 연구 환경에 예술을 접목한 이 같은 시도로 연구소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와 함께 '메세나 대상' 창의상,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 국무총리 표창(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