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비즈브리핑]식을 줄 모르는 '푸바오' 인기…팝업부터 콜라보까지 관심 폭발

강우진 기자

기사입력 2023-11-23 16:10 | 최종수정 2023-11-28 07:20


[비즈브리핑]식을 줄 모르는 '푸바오' 인기…팝업부터 콜라보까지 관심 폭…
◇푸바오 팝업스토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방문객 모습. 사진제공=삼성물산

에버랜드의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관련 팝업스토어에는 수만명의 인파가 몰릴 정도고, 콜라보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폭발적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한 '푸바오 팝업 스토어'에는 지난 9일부터 22일까지 약 2만여명의 고객이 방문했다. 푸바오 관련 굿즈는 11만여개가 팔렸고, 매출은 10억원을 돌파했다. 푸바오 팝업 스토어는 사전 예약이 5분만에 매진될 정도로 오픈 전부터 큰 화제가 됐다.

삼성물산은 '푸바오의 행복한 집'을 콘셉트로 팝업스토어에 판다의 장난감과 사진, 영상들을 전시했다. 또 판다 방사장의 평상, 벤치 등과 유사하게 포토존을 꾸미고, 대나무로 만든 안경, 칫솔 등 소품을 배치해 방문객들이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삼성물산은 푸바오 사진이 담긴 한정판 고급 가죽 키링 197개가 오픈 당일 완판됐고, 21일 실시한 '푸바오 더현대 라이브'에는 8000여명의 시청자가 몰렸다고 설명했다. 송영관 사육사가 푸바오 시점에서 쓴 포토 에세이 '전지적 푸바오 시점'은 예약 판매만으로 베스트셀러 종합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발매 1주일만에 약 2만부를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비즈브리핑]식을 줄 모르는 '푸바오' 인기…팝업부터 콜라보까지 관심 폭…
◇에잇세컨즈 바오패밀리 협업 상품. 사진제공=삼성물산
푸바오 관련 콜라보도 잇따르고 있다.

지난 22일 캐주얼 의류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에버랜드와 함께 '바오패밀리(푸바오·아이바오·러바오)'를 모티브로 한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바오패밀리의 특징을 살린 귀디자인의 티셔츠, 스Œ셔츠, 후디, 파자마 등 의류와 파우치·카드지갑 등 액세서리 상품을 내놨다. 이와 함께 푸바오의 50일, 100일 때의 모습이 담긴 인형, 문구류, 키링 등 굿즈도 판매했다.

무인 사진관 부스를 운영하는 인생네컷도 오는 12월 31일까지 '푸바오 프레임'을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푸바오, 아이바오, 러바오와 개별적으로 또는 바오패밀리 모두와 촬영이 가능한 8종류의 프레임이 제공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바오패밀리가 국내 대표 IP(지식재산권)로 자리잡으면서 다양한 기업에서 협업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며 "에버랜드 굿즈 사업도 푸바오를 기점으로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