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강원로컬G페스타 성료…바리스타대회 레시피, 지역에 보급

기사입력 2025-04-28 15:19

[강원도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도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도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학·예비 창업자 협력 개발한 로컬콘텐츠 시민 관광객 큰 호응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는 지난 26일 강릉 오죽한옥마을에서 개최한 '강원로컬G 페스타'가 시민과 관광객의 호응을 얻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8일 밝혔다.

이 행사는 대학 예비 창업자와 로컬 선도기업이 함께 어우러져 관광객에게 특별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페스타(축제)는 강원도립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팝업스토어존, 선도 로컬기업의 전시 홍보 및 판매존, 로컬마켓 등 40여개 업체가 각각의 로컬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한 참여 로컬기업은 "첫 행사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왔고 제품구매로 이어져 매출 증가에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페스타에서는 학생들이 개발한 강원도산 들기름과 곤드레나물로 만든 빵, 고랭지 감자와 동해안 미역이 들어간 디저트까지 생소하지만, 특별한 먹거리로 만들어진 시식 코너가 가장 인기를 끌었다.

또한 전국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전국학생바리스타대회의 수상 바리스타들의 레시피는 강원도 내 소상공인들에게 무료로 제공, 로컬카페 운영자를 위한 기술 보급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최근표 강원도립대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수도권으로 가지 않아도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는 기회의 장이 됐다"고 평가했다.

yoo21@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