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묵꼬양' 치유카페로 재개장…"지친 심신의 치유"

기사입력 2025-05-26 11:04

[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책 읽고 경치 감상하고 피로 풀고…"평온함을 느끼는 특별한 장소로"

(동해=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동해시는 혼자 여행의 성지인 묵호 별빛마을에 위치한 카페 '묵꼬양'이 치유카페로 재개장한다고 26일 밝혔다.

묵호별빛마을 새뜰마을사업으로 조성한 묵꼬양 카페에 치유 기능을 더해 이날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묵꼬양 치유카페는 주민과 관광객 휴식 공간 제공, 하루짜리 강좌 교육, 정서 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능과 힐링 요소를 담았다.

묵꼬양 치유카페는 '묵꼬양 별빛마을에서 당신을 기다립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묵호 별빛마을 공동시설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회복할 수 있는 장소성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색채 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색채치료 포토존을 마련해 간단한 설문을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컬러를 찾고 거기에 맞는 임무 수행으로 체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특히 방문객 편의를 위해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는 자판기와 키오스크를 설치해 손쉽게 음료를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이밖에 카페 내부와 외부에 어른과 아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컬러 빈백 소파를 배치해 방문객들은 편안한 소파에 앉아 독서하거나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도록 했다.

묵꼬양 치유카페 운영시간은 평일·토요일 낮 12시∼오후 4시까지이다.

정하연 도시정비과장은 "묵호는 바다와 별빛 마을이 공존하는 동해시의 대표적인 쉼터로 이번 치유카페의 재개장이 지역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곳이 단순 커피를 마시는 공간이 아닌 방문객 모두에게 평온함을 느끼는 특별한 장소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oo21@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