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종가가 영국과 프랑스에서 진행한 '2025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mchi Cook Off)'를 성료했따고 18일 밝혔다. 종가 김치 쿡 오프는 대상 종가(JONGGA)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 SF글로벌라이즈가 공동 주최했다. 전 세계에 종가 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영국과 프랑스, 미국 등에서 진행된다.지난 2019년, 세계 최고의 요리학교인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본교와 함께 시작해 매회 다양한 지역의 참가자들이 독창적인 김치 레시피를 선보이며, 명실상부 유럽 전역을 아우르는 요리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영국과 프랑스에 이어 오는 9월에는 미국의 명문 요리학교인 'ICE(Institute of Culinary Education)'와 뉴욕한국문화원, SF글로벌라이즈가 공동 주최하고 대상 종가가 후원하는 '종가 김치 쿡 오프'를 뉴욕 ICE 캠퍼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은 향후 개최 국가 등을 확대해 세계 각지의 글로벌 고객들을 대상으로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색다른 김치 경험을 제공해 K-푸드의 영향력을 넓혀 나갈 방침이다.
이경애 대상 김치글로벌사업본부장은 "매년 높은 참가율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종가 김치 쿡 오프를 통해 세계 각지에서 김치의 매력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김치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종가 김치가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도록 김치의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