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T그룹 희망나눔재단, 'K-AI 콘텐츠 공모전' 시상

기사입력 2025-07-29 17:31


KT그룹 희망나눔재단, 'K-AI 콘텐츠 공모전' 시상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서울시 도봉구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에서 '2025년 K-AI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희망나눔재단에 따르면 공모전은 'AI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주제로 미래세대의 올바른 AI 활용 역량을 키우고자 진행됐다. 올해부터 KT그룹의 KT스카이라이프, KT지니뮤직과 함께하는 공동사업으로 확대해 AICT Company로서 KT의 경영 방향과 연계된 성과를 거뒀다.

공모전 우수작으로는 대상 4편, 최우수상 3편을 비롯해 총 46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조예빈(생성형AI이미지),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이사장상 이나윤(포스터), KT스카이라이프 사장상 정하성(생성형AI영상), KT지니뮤직 대표이사상 주예흠(생성형AI영상)이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600만원 규모의 상금 및 상품이 수여됐으며, 수상작들은 KT그룹 희망나눔재단 홈페이지 및 공모전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전시관에 공개됐다.

오태성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이사장은 "공모전은 단순한 경연을 넘어 미래세대가 AI 기술을 책임감 있게 활용하기 위한 기준을 제시했다는 의미가 있다"며 "공모전이 KT그룹의 공동사업으로 확장된 만큼 앞으로 AI 윤리 교육과 올바른 AI 활용 문화 확산에 더욱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