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폭스바겐, 상반기 유럽 전기차 시장 판매 1위 '전동화 리더십 입증'

기사입력 2025-07-30 15:44


폭스바겐, 상반기 유럽 전기차 시장 판매 1위 '전동화 리더십 입증'
◇폭스바겐 순수 전기 SUV ID.4

폭스바겐이 올해 상반기 유럽 전기차(BEV) 시장에서 브랜드 기준 판매량 1위를 기록, 전동화 리딩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고 30일 밝혔다.

폭스바겐에 따르면 자동차 시장조사기관 제이토 다이내믹스 기준 상반기 유럽 시장 전기차 판매량은 13만5427만대다.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고, 테슬라의 10만 9262대보다 많았다.

성장을 견인한 모델은 브랜드 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순수 전기 SUV ID.4와 플래그십 전기 세단 ID.7, 컴팩트 전기 해치백 ID.3다. 폭스바겐은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균형 있는 전기차 포트폴리오 전략을 통해 유럽 시장에서의 전동화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고히 했다.

국내 시장에서도 폭스바겐은 ID.4와 ID.5 두 모델을 주축으로 전기차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정통 SUV의 실용성과 효율성을 겸비한 ID.4, 그리고 우아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갖춘 쿠페형 전기 SUV ID.5는 각기 다른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선택지를 제공하며 상반기 총 1704대가 판매되는 등 폭넓은 국내 고객층의 호응을 얻고 있다.

2022년 국내 출시된 ID.4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드라이브 시스템, 이질감 없는 편안한 주행 감각, 풍부하게 탑재된 최신 첨단 사양 등을 두루 갖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ID.4는 강력한 상품성을 기반으로 국내 전기차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단일 모델 기준으로 올해 1분기 유럽 브랜드 전기차 베스트셀링1위, 상반기 2위를 기록했으며 누적 판매량은 6천대를 넘어섰다.

올해 5월 고객 인도를 시작한 폭스바겐코리아의 두 번째 순수 전기 모델 ID.5는 SUV의 공간 활용성과 쿠페의 유려한 디자인을 결합한 쿠페형 전기 SUV다. 스타일과 실용성까지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선택지로 부상하며 빠르게 국내 전기차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본사의 전략에 발맞춰 ID.4와 ID.5를 시작으로 다양한 세그먼트를 아우르는 폭넓은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