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름철에 더 인기 있는 하이볼 단짝 '레몬'…신제품 출시·프로모션 봇물

기사입력 2025-08-04 17:10


MZ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 인기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특히 싱그러운 시트러스향과 톡 쏘는 산미의 레몬은 비타민C의 대명사로 불리며 여름철 하이볼의 단짝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간 하이볼이 품절 사태를 불러올 만큼 인기를 끌었고, 이에 따라 관련 제품 출시 및 다양한 프로모션이 이어지고 있다.


여름철에 더 인기 있는 하이볼 단짝 '레몬'…신제품 출시·프로모션 봇물
㈜뉴트리원의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의 '유기농 레몬즙 100%'는 오는 31일까지 세븐일레븐에서 전통주 대표기업 국순당의 '백세주'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비비랩은 올리브영 판매 랭킹 1위를 달성한 대표 인기 제품 '유기농 레몬즙 100%'를 국순당의 '백세주'와 함께 세븐일레븐에서 특별 세트가에 선보인다. 정가 대비 파격 할인을 적용해 프로모션 콜라보레이션 세트 구매 시 레몬즙은 1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여름철에 더 인기 있는 하이볼 단짝 '레몬'…신제품 출시·프로모션 봇물
발효 전문기업 티젠은 최근 논알코올 하이볼에 상큼한 레몬을 더한 '젠하이볼향 레몬 0.0'을 선보였다. 당류 0g에 칼로리도 350ml 한 캔에 9kcal로 낮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고, 차세대 유산균으로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까지 함유돼 있다.


여름철에 더 인기 있는 하이볼 단짝 '레몬'…신제품 출시·프로모션 봇물
GS25도 최근 '안성재 셰프'가 선택한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500ml'을 선보였다. 세계적인 와인 산지로 알려진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소비뇽 블랑이 함유된 프리미엄 하이볼로, 주정을 따로 섞지 않아 와인 고유의 풍미를 살렸고 신선한 생레몬을 더해 인공적인 향이 아닌 상큼하고 깔끔한 맛을 완성했다.

한편 젊은층이 주요 고객층인 편의점 GS25의 올해 상반기 하이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으며, 주류 내 매출 구성비 또한 크게 변화했다. 하이볼, 와인, 양주 세 가지 주종의 매출 구성비를 살펴본 결과, 2024년 상반기에는 하이볼(26.0%), 와인(29.9%), 양주(44.1%)였으나, 2025년 상반기에는 하이볼(40.0%), 와인(25.9%), 양주(34.1%)로 하이볼 비중이 14.0% 포인트 늘어나며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 중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