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콘서트·먹거리·체험까지" 강원랜드, 잇(EAT):다 페스타 진행

기사입력 2025-09-10 15:40


"콘서트·먹거리·체험까지" 강원랜드, 잇(EAT):다 페스타 진행

강원랜드가 12일부터 13일까지 하이원리조트에서 '잇(EAT):다 페스타(잇다 페스타)'를 진행한다. 잇다 페스타는 가수들이 참여하는 콘서트와 함께 '지역 맛집 경연대회', '가족요리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0일 강원랜드에 다르면 그랜드호텔 스카이가든에서 열리는 '지역 맛집 경연대회'에는 정선?태백?영월?삼척 지역의 일반음식점이 참여해 각자의 특색 있는 레시피로 만든 메뉴를 선보인다. 삼양과 함께하는 고객 참여형 대회인 '가족요리 경연대회'는 참가자들의 스토리가 담긴 라면 요리를 주제로 그랜드호텔 그랜드광장에서 열린다.

심사에는 이원일 셰프와 외식 전문가, 하이원리조트 조리팀 소속 셰프들이 함께 참여해 전문성을 더한다. 이원일 셰프는 현장에서 직접 쿠킹쇼를 선보이며 미식의 즐거움과 요리 노하우도 관광객들과 나눌 예정이다.

잇다 페스타에서는 '지역과 맛을 잇다' 테마의 21개동 부스가 운영된다. 정선·태백·영월·삼척 지역 먹거리를 중심으로 한 푸드존 18개동과 친환경 DIY 체험존, 대형식품유통업체 삼양과의 협업으로 구성된 팝업존이 마련되어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강원랜드는 잇다 페스타가 지역과 세대를 잇고, 맛과 문화를 연결하는 것을 시작으로 공연·경연·체험이 어우러진 종합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음악?미식?문화를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하이원리조트를 찾는 모든 분들께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선사 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