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시내버스 환승연장"…광주시 "도시철도2호선 개통 이후"

기사입력 2025-11-03 16:52

[진보당 광주시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시내버스 무료 환승시간을 1시간 늘려달라는 요구에 광주시가 "도시철도 2호선 개통 완료 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진보당 광주시당이 3일 "무료 환승시간을 1시간으로 늘릴 것을 요구한 민원에 대해 광주시가 사실상 외면하는 내용으로 답변했다"고 밝힌 것에 이와 같이 답했다.

광주시는 "환승시간 연장 필요성에 공감한다"면서도 "무료 환승시간 연장은 요금 수입 감소로 재정 부담이 가중될 우려가 있다"고 민원 처리 검토 결과를 통해 전했다.

시는 "무료 환승시간 연장은 시내버스, 도시철도, 마을버스, 전남 광역버스 등과의 협의를 거쳐 환승체계 전반의 재설계가 필요한 사안"이라며 "시내버스 노선 개편과 도시철도 2호선 개통 완료 후 종합적으로 면밀히 검토해 시행 여부와 범위를 판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선미 진보당 광주시당 환경위원장은 "몇 년이 걸릴지 알 수 없는 지하철 2호선 개통까지 판단을 미루는 것은 시내버스 무료 환승 요구를 외면한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비판했다.

진보당은 "무료 환승을 1시간으로 연장할 경우 기존 지원액보다 예산이 얼마나 더 들어가는지 면밀히 검토하는 것이 먼저"라며 "시장님이 직접 답변하시는 게 도리"라고 강조했다.

진보당 광주시당은 지난 10월 21일 시내버스 무료 환승시간을 1시간으로 연장할 것을 요구하는 시민 2천923명의 서명을 광주시 민원실에 접수했다.

pch80@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