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역세권에 'AI 데이터센터' 들어선다…시-SK 업무협약

기사입력 2025-12-17 17:05

(군포=연합뉴스) 경기 군포시는 17일 시청 회의실에서 SK에코플랜트㈜, SK디앤디㈜와 '군포역세권 복합개발지구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SK에코플랜트 송영규 솔루션 사업대표, 하은호 군포시장, SK디앤디 김도현 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5.12.17 hedgehog@yna.co.kr
SK에코플랜트·SK디앤디와 협업… 디지털 산업 생태계 조성

(군포=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군포시 군포역세권 복합개발지구 내에 인공지능(AI) 시대의 핵심 인프라인 'AI 데이터센터' 건립이 추진된다.

군포시는 17일 시청 회의실에서 SK에코플랜트㈜, SK디앤디㈜와 '군포역세권 복합개발지구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증하는 AI 활용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노후화된 공단 지역을 디지털 산업 생태계의 중심지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민·관이 협력해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군포시는 데이터센터 구축에 필요한 행정 지원과 제도적 협의를 담당한다.

SK에코플랜트와 SK디앤디는 부지 확보, 설계, 시공 등 투자 전 과정을 주관한다.

시와 두 기업은 ▲ 지역 내 산업·연구·교육 인프라 연계 생태계 조성 ▲ 관내 기업의 데이터센터 사용료 감면 ▲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기여 방안 마련 등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단계적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군포시는 이번 데이터센터 유치를 통해 대규모 고용 창출과 세수 증대는 물론 디지털 산업의 전략적 요충지로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edgehog@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