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소영 제38대 원주지방환경청장 취임

기사입력 2025-12-22 16:10

[원주지방환경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고향인 지역 사회와 협력해 환경 현안 해결·국익 이바지"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박소영 신임 기후에너지환경부 제38대 원주지방환경청 청장이 22일 취임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횡성 출신인 박 청장은 기술고시 39회로 원주여고, 강원대학교 환경공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브리스톨대학교에서 환경정책 석사과정을 수료했으며 강원대 출신 첫 기술고시 합격자이다.

2004년 환경부에서 공직을 시작한 이후 정책기획관, 운영지원과장, 자연생태정책과장, 생물다양성과장 등을 지냈으며 자원순환국, 상하수도정책관실, 온실가스감축추진기획단 등 정책과 기획 분야에서 다양한 업무 경험이 있다.

2015년 강원도 환경협력관으로 파견 근무한 바 있어 지역 현안과 현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박 청장은 "고향인 강원도에서 일해 더 큰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오랫동안 환경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온 경험을 토대로 지역과 현장에서 정책이 제대로 전달되고 작동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역사회와 협력하면서 환경 현안을 해결해 나가고 지역은 물론 국익에 이바지하도록 역량을 쏟아나가겠다"고 덧붙였다.

limbo@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