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금융 AI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기사입력 2025-12-23 14:39

[코스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민영 기자 = 코스콤은 23일 금융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아이디어 공모전 'AI 에이전트 챌린지 2025'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차세대 금융 AI 에이전트 활용을 위한 MCP(모델과 외부 도구·데이터의 상호작용을 표준화) 서버 개발'을 주제로 열린 해당 대회의 예선전에 전국 32개 대학 내 71개 팀이 참가했으며, 이 중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실전형 과제에 도전했다.

대상은 단국대 경영공학과 재학생 4명으로 구성된 '단콤팀'에 수여됐다. 원화 스테이블코인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AI로 탐지·관리하는 모의 시스템을 구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코스콤은 설명했다.

이밖에 2개팀이 최우수상, 3개팀이 우수상을 받았다. 총 상금 규모는 2천600만원으로, 대상 수상팀에는 1천만원이 수여됐다.

김혜원 코스콤 AX·R&D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참신한 AI 아이디어가 금융 서비스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한 자리였다"며 "코스콤은 청년 인재들이 금융 AI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