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제약바이오산업과 신설 환영"…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담 조직 마련 긍정적 논평

기사입력 2026-01-01 14:45


보건복지부가 직제 개편을 통해 제약바이오산업과를 신설한 것과 관련, 환영의 목소리가 나왔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31일 '보건복지부의 제약바이오산업과 신설을 환영한다'는 논평을 통해 보건복지부가 지난 30일 직제 개편을 통해 제약바이오산업과를 신설한 것은 연구개발, 글로벌 진출 등 산업 육성을 위한 복합적 과제를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전담 조직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제약바이오산업이 국민건강 증진은 물론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핵심 산업이라는 점에서다.

협회는 최근 글로벌 기술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산업발전을 뒷받침할 정부차원의 전담 부서 출범은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정책에 반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전담부서 설치를 통해 '제약 ·바이오헬스 강국 실현' 이라는 비전 실현과 함께 제약바이오산업의 혁신 생태계 조성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협회는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며, 대한민국 제약바이오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미래전략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보건복지부 제약바이오산업과 신설 환영"…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전담 조직 …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