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민주-혁신 합당추진 관련 "사전에 특별히 논의된 것 없다"

기사입력 2026-01-22 11:35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강유정 대변인이 22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캄보디아 스캠 조직 피의자 송환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6.1.22 superdoo82@yna.co.kr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황윤기 기자 = 청와대는 22일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조국혁신당에 합당을 공식 제안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와 민주당 사이에서) 사전에 특별히 논의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 사안에 대해 청와대와 얘기가 되거나 사전에 (민주당에서) 알려온 게 있나. 교감이 이뤄졌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러면서 "국회에서 논의되는 일이기 때문에 그 논의를 지켜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 대변인은 더 구체적으로 상황을 설명해달라는 취지의 거듭된 질문에 "일단 제 선에서 정확하게 아는 바가 없기도 하다"며 "국회에서 논의된 내용이기 때문에 청와대는 정확하게 아는 바가 없다고 말씀을 드리겠다"고 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