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공동으로 '2017 대한체육회 학교체육진흥포럼'을 개최한다.
대한체육회는 13일 오후 2시30분부터 서울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학교체육, 미래인재 양성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포럼을 진행한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교육의 영역에서 학교체육이 맡아야 할 중요한 역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박천수 진로·자유학기연구본부장의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체육의 방향과 역할(건국대 차광석 교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체육 프로그램 운영방안(중앙대 유정애 교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체육 거버넌스 구축방안(방산고 김택천 수석교사)에 대한 발제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후에는 플로어 참가자들과 함께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체육의 지향점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벌이게 된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포럼을 통해 얻어진 결과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체육의 방향과 역할을 정립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나아가 한국체육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