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두호 18초 만에 TKO 승, 경기동영상 하이라이트 보니 '오른손 한 방' 폭발적 공격 '탄성'

기사입력 2014-11-24 10:44



최두호 18초 만에 TKO 승, 최두호경기동영상 하이라이트 보니 '감탄'

최두호 18초 만에 TKO 승, 최두호 경기동영상 하이라이트 보니 '감탄'

UFC 이종격투기 선수 최두호(23)가 멕시코 푸이그를 경기시작 18초 만에 TKO 승리를 거뒀다.

23일(한국시간) 최두호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의 프랭크 어윈 센터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57'에서 멕시코의 후안 푸이그를 1라운드 TKO(Technical Knock Out)로 꺾고 경기 시작 18초만에 승리를 거뒀다.

이날 두 선수는 시작하자마자 탐색전 없이 펀치를 주고받았다. 탐색전을 마친 푸이그가 왼손 잽을 던졌고, 이때 최두호가 타이밍을 읽고 오른손 스트레이트를 카운터로 날렸다.

최두호의 펀치는 푸이그의 왼쪽 턱에 정확히 꽂혔고 푸이그는 그대로 다리가 풀리며 쓰러졌다. 최두호는 곧바로 파운딩 세례를 퍼부었고 심판은 경기 중단을 선언했다.

이로써 최두호는 통산 전적 12승 1패를 기록했다. 그는 4년 전인 2010년 6월 가기야마 유스케에게 스플릿 판정패를 당한 뒤 파죽의 10연승을 달리게 됐다. 뿐만 아니라 최근 무대에서 5연속 KO승, 이중 3번은 1회 끝내는 폭발적인 공격력을 자랑하며 최고의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다.

UFC 홈페이지에 따르면, 최두호는 상대에게 15번의 타격을 시도해 그 중 10개를 적중시키며 66.6%의 정확성을 기록했다. 특히 10번의 타격이 모두 상대에게 큰 영향을 준 유효타격이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2009년 11월 종합격투기 무대에 데뷔한 최두호는 DEEP 등 주로 일본 단체에서 활동하며 연승 행진을 이어나가던 지난해 말 UFC와 계약했다. UFC 계약 이후 약 1년 만에 거둔 첫 승리다.


경기가 끝난 뒤 최두호는 "감사하다. 운이 좋았던 것 같다. 이렇게 한 방에 끝날 줄 몰랐기에 기쁘다. 자신 있으니 앞으로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

최두호 18초 만에 TKO 승, 최두호 경기동영상 하이라이트 보니 폭발적인 펀치 무서워", "

최두호 18초 만에 TKO 승, 최두호 경기동영상 하이라이트 보니 한 방에 끝냈네", "

최두호 18초 만에 TKO 승, 최두호 경기동영상 하이라이트 보니 공격력 남다르다", "

최두호 18초 만에 TKO 승, 최두호 경기동영상 하이라이트 보니 데뷔전 화끈하게", "

최두호 18초 만에 TKO 승, 최두호 경기동영상 하이라이트 보니 다음 무대도 기대된다", "

최두호 18초 만에 TKO 승, 최두호 경기동영상 하이라이트 보니 최고의 기대주 답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