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진 동계U대회 스키 하프파이프 첫 은메달

최종수정 2015-02-12 09:19


프리스타일스키 하프파이프 국가대표 김광진(20)이 제27회 그라나다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김광진은 11일(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그라나다 시에라네바다에서 열린 제27회 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 프리스타일 하프파이프 종목 결선 1차 시기에서 71.60점을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한국 선수가 동계유니버시아드 프리스타일 하프파이프 종목에서 메달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전날 예선에서 74.80점을 기록, 2위로 통과해 메달 전망을 밝힌 김광진은 결선에서 몸을 각각 전방, 후방으로 900도 회전하는 프론트사이드 900도, 백사이드 900도에 성공해 은메달 쾌거를 일궜다

김광진은 "하프파이프 전에 출전예정이었던 슬로프스타일 종목에서 연습 중 넘어져 경기 출전을 포기할 만큼 무릎 상태가 좋지 않아 많은 걱정을 했다. 하지만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어 기쁘고 특히 국제대회 첫 입상이기에 그 기쁨은 더 크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광진은 12일 귀국, 15일 웰리힐리파크에서 열리는 제67회 전국종별스키선수권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