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대구광역시장배 전국트라이애슬론대회, 5월 15일 개최

기사입력 2016-04-26 16:35



트라이애슬론 시즌 첫 대회가 개최된다.

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과 대구광역시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트라이애슬론연맹이 주관하는 제12회 대구광역시장배 전국트라이애슬론대회가 5월 15일 대구광역시 수성유원지 및 시내 일원도로에서 개최된다. 트라이애슬론 시즌 첫 대회다.

특이점이 있다. 트라이애슬론은 도심에서 진행되기 힘들다는 선입견을 깨고자 한다. 대구 수성못이라는 특별한 환경을 내세워 도심지역에서 대회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생활체육으로 더욱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스포츠관련 업체들의 관심도 높다. FAVOUR(페이버), FORTIUM(포티움), Secret Key(시크릿키), ZONE3(존3), ON(온), STRIDER(스트라이더), V-KOOL(브이쿨), 홍인터내셔날(피닉스다트), T4L(Lailaps), 그리고 농협 홍삼 등의 업체들이 대회 협찬사로 참여한다. 참가선수들에게 다양한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회 당일 추첨을 통해 다채로운 상품들도 제공된다.

선수와 주민 안전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사이클 코스인 신천동로에는 대회 당일 오전 8시~오후 12시까지 전면통제된다. 안전인력이 배치되고 안전시설물도 설치된다. 대구광역시와 대구시체육회를 비롯해 수성구청, 대구지방경찰청, 수성경찰서, 수성소방서 및 각급 의료기관들도 안전여건 마련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 웹사이트(www.triathlon.or.kr)를 통해 선수등록을 해야 한다. 회원가입과 참가신청 후 대한연맹 또는 대구연맹 계좌로 입금하면 1~2일 뒤 마이페이지 대회신청정보에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선수등록 및 물품백 수령은 대회당일에는 불가하다. 반드시 사전 등록기간에 등록해야 한다.


임정택 기자 lim1s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