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포츠정책과학원, '2023년 차세대 스포츠과학 페스티벌' 개최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23-10-23 12:56


스포츠정책과학원, '2023년 차세대 스포츠과학 페스티벌' 개최




<
div class='d-none d-xl-flex'>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하 과학원)이 차세대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3년 차세대 스포츠과학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스포츠과학 페스티벌'은 차세대 국가대표 스포츠과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꿈나무, 청소년 및 국가대표 후보 선수뿐 아니라 지역의 학생선수와 학부모, 지도자를 초청하는 스포츠과학 축제로 매년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과학원 주관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 21일 부경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차세대 스포츠 스타를 꿈꾸는 선수와 부모 및 지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송강영 과학원장의 개회사로 시작한 페스티벌은 최첨단 스포츠과학 장비 체험을 제공, 참가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양학선(체조), 김세희(근대5종), 조원우(요트) 등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들의 사인회가 개최되며 세계 정상급 선배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는 자리가 만들어졌다.

이후, 선수(우수선수의 성장과 스포츠과학), 학부모(스포츠심리·영양), 지도자(스포츠과학 현장적용)로 분야별 교육이 진행되며 큰 호응을 받았다.

송강영 원장은 "좋은 계절을 맞이해 뜻깊은 행사를 개최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수한 차세대 선수 육성 지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