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 '2025 UN피스코 SDGs 대상', 기후변화 대응 부문 수상 영예

기사입력 2025-09-30 09:30


강태선 서울시체육회장, '2025 UN피스코 SDGs 대상', 기후변화 …
발표하는 강태선 회장 (서울=연합뉴스) 강태선 BYN블랙야크그룹 회장이 지난 5일(현지시간) 히말라야의 미래를 논의하기 위해 네팔 카트만두에서 열린 '서밋 포 어스(Summit for Earth)'에서 '히말라야 기후헌장 2025'를 발표하고 있다. 2025.7.7 [사진공동취재단]

[스포츠조선 노주환 기자]서울시체육회 강태선 회장이 29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UN피스코 SDGs 대상' 시상식서 '기후변화 대응'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글로벌 평화와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공익법인 UN피스코(한반도평화번영재단)가 주관하는 'UN피스코 SDGs 대상'은 UN이 제시한 17가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기준으로 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인물과 기업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시상식은 '광복 80주년 기념 세계한인 컨퍼런스'의 일환으로 개최되어 의미를 더했다.

강태선 회장은 서울시체육회장으로서 서울시 체육 발전은 물론, (주)BYN블랙야크그룹 회장으로서 기후위기 대응과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기후변화 대응' 부문의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그의 수상은 스포츠와 기업 경영 분야를 넘어 인류 공동의 과제 해결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강 회장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체육인으로서, 그리고 한 명의 기업인으로서 우리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에 대한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강 회장은 서울시체육회장 외에도 BYN블랙야크그룹 회장,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체육계와 산업계 전반에 걸쳐 리더십을 발휘해왔다. 특히 2024년에는 '대한민국 산악대상'을 수상하며 산악문화 발전에도 기여한 바 있다. 이번 수상은 강 회장이 단순한 체육 행정가나 기업인을 넘어, 사회적 가치 실현에 헌신하는 진정한 리더임을 다시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