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7~2028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조직위 출범

기사입력 2025-12-23 13:15

[오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오산=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경기 오산시는 지난 22일 2027~2028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하고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조직위원회는 시장이 위원장, 오산시체육회장과 오산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이 수석부위원장과 부위원장을 맡은 가운데 관내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운영지원분과, 사회단체 중심의 자원봉사지원분과, 체육인으로 구성된 경기운영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됐다. 참여 인원은 총 185명이다.

경기도종합체육대회는 도내 31개 시군이 참가하는 종합체육행사로, 오산시는 2027년부터 2028년까지 2년간에 걸쳐 경기도체육대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등 총 4개 도 단위 대회를 개최한다.

시는 대회 준비 과정에서 체육 인프라 확충과 운영 역량 강화를 병행해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조직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이권재 시장은 "시 승격 38년 만에 관내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대규모 체육대회를 계기로 오산이 경기 남부권을 대표하는 체육도시로 도약하는 전환점을 만들겠다"며 "조직위원회를 중심으로 시민 모두의 힘을 모아 안전하고 품격 있는 대회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kwang@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