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엄지의 제왕' 사미자, 81세->69세로 일주일 만에 회춘! 놀라운 기적

by

"5분 30초만 투자하면 건강을 지킬 수 있다!"

MBN <엄지의 제왕>이 짧은 시간 투자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놀라운 '5분 30초' 기적의 운동법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3일 방송될 MBN '엄지의 제왕' 145회에서는 혈관, 눈, 척추 건강을 유지시키는 '5분 30초 건강법'을 주제로 특급 건강 비법을 공개한 것. 한의사 선재광 원장은 이날 사미자의 혈관나이를 81세에서 69세로 일주일 만에 회춘 시키며 '5분 30초'건강법의 놀라운 효과를 입증하키며 시청자들을 사로 잡았다.

선재광 원장은 혈관회춘의 비법으로 '5분 30초'의 짧은 시간과 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허리띠'를 이용해 혈관 건강을 지키는 운동법을 소개하고 혈관을 맑게 하는 방법으로 '다리묶기'를 통해 허벅지 근육강화, 틀어진 고관절 교정, 머리의 백회혈과 회음혈이 순환되어 전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에 '다리묶기' 방법으로 허벅지를 모아 허리띠로 묶어주면 하지로 빠져나간 혈액이 '펌프작용'을 통해 쉽게 중력을 거슬러 올라오기 때문에 다리혈액순환을 도와 혈관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것. 다리묶기 만으로도 혈관을 맑게 하며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허벅지와 '고관절'에 있다고 밝혔다.

'다리묶기'는 허벅지 긴장을 통해 근육발달에 도움이 되며 단순히 걷기 위한 근육이 아닌 신진대사 활성화, 혈액순환 개선을 도와준다는 것. 또한 잘못된 자세로 고관절이 틀어지는 탈구 현상이 많은데 이는 어깨, 등, 무릎 통증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상, 하체 연결 혈관이 눌려 하반신 혈액순환 장애를 일으킨다고 덧붙였다.

또한 '다리묶기'는 하루 권장 소비량 2,000kcal 중 240Kcal를 소비할 수 있으며 혈관 건강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MBN '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오후(밤) 11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