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주목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가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다.
Advertisement
이번 겨울 시즌에는 기존의 '생딸기설빙', '프리미엄생딸기설빙'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딸기트리설빙'과 케이크를 연상시키는 '레드벨벳딸기설빙'을 연이어 선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Advertisement
커피전문점 '할리스커피'도 다양한 딸기 디저트를 선보이며 딸기 메뉴 라인업을 다양화 했다.
Advertisement
여기에 '딸기생크림케익', '딸기쇼콜라케익', '딸기레어치즈케익'을 비롯 미니 홀 케익인 '딸기생크림라운드'와 '바닐라빈딸기슈' 등도 함께 마련했다.
'딸기말차티라떼'는 프리미엄 보성 녹차를 곱게 갈아 만든 말차티라떼에 상큼한 딸기를 더해, 진한 말차의 쌉싸름한 맛과 새콤한 딸기의 조합이 돋보이는 메뉴이며, '딸기루이보스블렌딩티'는 향긋한 맛의 차와 입안에서 톡톡 씹히는 딸기의 식감이 매력적인 메뉴이다.
업계관계자는 "정상적인 딸기의 제철은 봄 또는 초여름이지만 시설 재배가 가능하고 겨울에 오히려 당도가 높아 이 시기에 딸기 농가의 출하량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디저트업계에서도 어떤 메뉴와도 어울리는 딸기를 활용해 한 겨울에도 딸기 빙수, 딸기 주스 등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개발해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