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얄티 방식 운영으로 가맹점 매출증대 공동 노력
- 상시 노무콜센터 운영 및 가맹점 구인관리 지원
Advertisement
7번가피자는 본사 매출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현저히 낮다. 본사에서 도우를 제외한 모든 식자재(원재료 및 부자재) 유통을 직접 하지 않기 때문에 매출 규모가 적다.
Advertisement
업체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식자재 및 기타 물품 인하 내용에서 2015년도는 7개 항목 단가를 4.1%~36%를 인하했고, 2016년도는 4개 품목에서 5.3~10 % 인하했으며, 2017년도는 14개 품목에서 5.5%~13.9%, 금년에는 1개 품목에서 75% 인하를 하기로 했다.
Advertisement
또한 가맹점의 효율적인 노무관리지원을 위해 본사에서 노무법인과 제휴(C&B)하여 상시 노무콜센터를 운영중이며, 가맹점에서 발생하는 근로계약, 최저임금, 4대보험 등 관련 제반 문제에 대한
7번가피자는 20여년간 폐점이 거의 없는 것으로 유명하며, 도우공장을 직접 운영하며 도우 연구개발에 매진하여 근본이 다른 차별화된 피자맛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 최초로 완전 밀봉방식에 의한 저온 숙성기술로 개발한 최고의 도우는 십여가지 건강한 곡물을 사용하고도 오히려 기존의 흰 빵보다 더 쫄깃쫄깃한 맛을 내는 가심비가 탁월하다.
부산에서 브랜드 입지를 갖춘 다음, 전국적으로 가맹점을 모집하기 위해 상경하여 최근 3년간 가맹점 증가가 3배에 달했고, 신규 가맹점을 계약한 점주들이 동종 피자업계 종사자들로 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피자업계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다.
7번가피자 관계자는 "특히 수도권에는 유명피자브랜드 가맹점을 열 수 있는 장소가 거의 없지만, 7번가피자는 상권과 입지가 좋은 지역이 많이 있으며, 특히 상권분석전문가들로 구성된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소자본으로 소규모 점포창업이 가능한 최적점포 선정시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