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난 13일 방송된 MBC 탐사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기획 박현석 / 연출 정윤정 오미경 / 이하 '선녀들') 12회는 김구라-이시영-설민석-MC그리가 팔레스타인 서안지구에서 중동 분쟁의 비극을 들여다보고 세계적인 성지인 '요단강 세례터'와 '통곡의 벽'을 방문하는 '요르단-이스라엘' 편 마지막 대장정이 펼쳐졌다.
Advertisement
그런가 하면 MC그리는 팔레스타인 서안지구 장벽을 둘러보던 중 김지윤 박사가 설명한 화가 뱅크시를 안다고 말해 아빠 김구라를 놀라게 만들었는데, 김구라는 "어, 동현아 아는구나! 어 그래서?"라며 뿌듯한 마음을 감추지 못해 시청자들의 흐뭇한 웃음을 자아냈다.
Advertisement
또한 선녀들은 세계적인 성지인 요르단 강 세례터와 통곡의 벽을 방문했다. 전세계 기독교인들의 성지인 요르단 강 세례터를 방문해 강 바닥을 직접 만져보는 신기한 경험을 하며 요르단 강을 직접 방문한 감격을 만끽했다.
Advertisement
히브리 대학에 도착한 이시영과 설민석은 유발 하라리 교수와 만나기 위해 캠퍼스를 돌아다니며 "두유 노 유발 하라리?"와 "웨어 이즈 히?"를 외쳤는데, 극적으로 유발 하라리 교수가 깜짝 등장해 만나 입틀막을 하고 온 몸이 굳는 등 리얼한 반응을 보여 시청자들의 웃음을 유발했다.
그런가 하면 이스라엘의 항구도시 욥바로 간 김구라와 MC그리는 현실 부자가 여행하는 모습을 리얼하게 선보였다. 식당에서 영어로 음식을 주문한 두 사람은 과거 MC그리가 영어 과외를 했던 얘기를 나눴는데, MC그리가 "(영어 선생님인)존 아니면 영어를 못하겠다"고 말해 김구라를 황당하게 만들며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후 선녀들은 예루살렘 구시가지에서 다시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안식일을 즐기는 자유로운 분위기의 예루살렘 거리를 지나 유대교의 성지인 서쪽벽에 도착했다. 설민석은 "과거 로마 군대가 유대교인들의 성전을 허물고 남은 것이 서쪽벽이다. 서쪽벽에서 기도하는 유대인들의 모습에서 '통곡의 벽'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설명했다.
선녀들은 유대교 안식일이 끝나는 밤이 되자 서쪽벽에 가까이 갈 수 있었다. 이들은 각기 남녀 구역으로 들어가 기도를 드렸다. 이시영은 "가벼운 마음으로 갔는데 진지하게 임하게 되더라"며 중동의 평화를 바라게 된 성숙한 마음을 전해 시청자들에게 진한 여운을 안겼다.
'요르단-이스라엘' 편 대장정을 마친 선녀들은 중동 이슈라는 가볍지 않은 주제에 묵직하게 접근해 진한 여운을 남김과 동시에 다소 낯설었던 중동의 숨은 매력을 선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동시에 웃음과 재미 또한 놓치지 않으며 시청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1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선을 넘는 녀석들'은 수도권 기준 4.8%로 지상파 예능프로그램 중 동 시간대 2위를 차지했다.
한편, 발로 터는 세계여행 '선을 넘는 녀석들'은 김구라-이시영-설민석을 중심으로 국경을 접한 두 나라의 닮은 듯 다른 역사와 문화, 예술, 그리고 글로벌 이슈까지 들여다 보는 탐사 예능 프로그램. 실제 발로 거닐며 현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여행의 묘미를 살리면서도 시청자와 눈높이를 맞춘 다양한 정보를 담아내며 첫 방송부터 매주 호평을 받고 있다. 매주 금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MBC '선을 넘는 녀석들'
lyn@sportschosun.com
연예 많이본뉴스
-
이효리, '60억 평창동 자택' 내부 포착…대형 거울 앞 '이상순♥' 밀착 포즈 -
갑자기 사라진 톱스타 “대인기피증..공백기 원치 않았다” -
‘정경미♥’ 윤형빈, 결혼 13년 차 위기..“AI 상담 꼴 보기 싫어” -
‘배용준♥’ 반한 수진 첫사랑 비주얼에 미주도 긴장 “내 원샷 잡지마” -
박나래·'주사이모' 경찰 동시 소환…갑질은 '부인'·약물은 '침묵' -
생활고 루머 김장훈, 호텔 전경+풀빌라 인증샷 "저는 부자입니다♡" -
김지선, 네 자녀 층간소음 방지 위해 이렇게까지…"소파에 트램펄린 설치"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비보에 이주승·이장우·코쿤도 울었다 "작은 친구 편히 쉬어"
스포츠 많이본뉴스
- 1.엥 삼우주? '정우주(삼성) 강백호(KT)' 한화한테 왜 이러나. 도대체 무슨 일 → "14억4850만원 가까이 받을 수 있어"
- 2.교통사고 지각→홈런성 2루타→루키 동료에게 "겸손해라", 일본 거포의 파란만장 ML 데뷔전
- 3.[슈퍼컵 리뷰]"정정용의 전북도 무섭다" '모따 결승골→이적생 동반 맹활약'으로 대전 2-0 꺾고 K리그 슈퍼컵 우승+상금 2억 확보!
- 4."죄송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대국민 사과 이후, '불량 태극기' 없었다...대한체육회 공식 항의에 IOC 즉각 수정 반영[밀라노 현장]
- 5.자꾸 거론된다! '국뽕 NO' 김도영-안현민, 진짜 세계가 지켜본다 → "국제 유망주 최고의 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