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진은 "세상에 대한 관심과 사랑의 즐거움, 세상에 보여지는 우리의 모습을 얘기했다면 이번에는 다른 모습을 얘기하려 했다. 지금까지 우리가 겪어온 것들과 새롭게 느낀 것을 풀어내려 했다. 숨기고 싶었던 내면의 깊은 고민과 이 또한 우리 모습이라는 방탄소년단의 고백을 들려드리려고 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방탄소년단은 21일 '7'을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을 통해 일곱 멤버가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7년을 돌아보고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Advertisement
선공개 곡 '블랙스완(Black Swan)'과 컴백 트레일러로 선보인 '인터루드 : 섀도우(Interlude : Shadow)', '아우트로 : 에고(Outro : Ego)'를 비롯해 타이틀곡 '온(ON)'과 '필터(Filter)', '시차', '라우더 댄 밤즈(Louder than bombs)', '욱 (UGH!)', '00:00 (Zero O´Clock)', '이너 차일드(Inner Child)', '친구', '문(Moon)', '리스펙트(Respect)', '위 아 블렛프루프 : 더 이터널(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 등이 새로운 트랙으로 수록됐다.
Advertisement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