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 등에서 추출하는 중쇄지방산(MCT)은 몸에 축적되지 않고 바로 에너지원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그 결과 체지방 연소를 증가시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착한 지방'이다.
이러한 MCT오일은 탄소(C)의 개수에 따라 C8(카프릴산), C10(카프르산), C12(라우르산) 등으로 나뉘는데, 탄소의 개수가 적을수록 에너지 전환 효율이 좋기 때문에 C8의 비율이 높은 오일일수록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에 종합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에서는 중쇄지방산(MCT) 중에서도 오직 C8만을 정제하여 만든 '퓨어 C8 MCT오일'을 출시했다. 국내 유통되는 MCT 오일 중에 이처럼 C8 성분으로만 99.8% 이루어진 제품은 뉴트리코어가 유일하다.
게다가 이 제품은 네덜란드에 위치한 식품 분야 특화 샘플링 및 테스트 연구소(NOFALAB)에서 C8 함량을 확인 받아 더욱 믿고 섭취할 수 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 MCT오일은 순수한 C8 성분으로 이루어져 빠른 에너지 생성을 유도하고 체중 감량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직접 복용하거나 방탄커피, 쉐이크, 스무디, 샐러드드레싱 등 다양한 음식에 넣어서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