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코레일관광개발, '직장 내 괴롭힘·성희롱 예방 특별 교육' 진행

by
Advertisement
코레일관광개발이 최근 승무본부 소속 숙사 관리자(소장) 37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성희롱 예방 특별 교육(특별 교육)'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Advertisement
코레일관광개발에 따르면 지난 6일 대전 한국철도공사 회의실에서 진행된 특별 교육은 숙사 관리자들의 인식 개선과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현장 관리자는 전국 각 사업소의 조직문화를 형성하는 핵심 위치에 있는 만큼, 현장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사건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제도 안내(권오훈 국가인권위원회 전문위원), 성희롱 예방 및 성 인지 감수성 강화 교육(폭력예방교육연구소 허성열 소장) 등으로 구성됐다. 사례 중심의 관리자 대응 방안 위주로 진행했다. 교육 이후에는 대표이사와 간담회도 이어졌다. 참석한 현장 관리자들은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하고, 조직 내 인권 존중 문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Advertisement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는 "특별 교육은 형식적인 법정 이수를 위한 교육이 아닌, 현장 관리자들이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시도였다"며 "찾아가는 인권 교육, 예방 리플릿 배포 등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