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운드포, AI 데이터 팩토리 구축 서비스 30개사 돌파
차봇 모빌리티 '이노비즈 데이' 기술혁신 중기부장관상 수상
한국퀀텀컴퓨팅, IBK기업은행 금융보안 기술 검증 마쳐
컨포트랩, 중기부 '제조 AI솔루션 공모전' 스타트업 부분 선정
▲ 에스투더블유는 글로벌 해운사 '에버그린해운'에 보안 AI 플랫폼 '퀘이사(QUAXAR)'를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에스투더블유는 사이버 리스크를 조기 식별하고 선제 대응을 지원하는 AI 기반 데이터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 데이터 파운드리 스타트업 '바운드포'는 자사의 AI 데이터 팩토리 구축 서비스 '파운드리'를 네이버랩스·아모레퍼시픽·삼성전자 등 주요 기업 30여 곳이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파운드리는 산업별 요구에 맞춰 설계·정제한 '파운데이션 데이터'를 엔드투엔드(End-to-end)로 제공하는 AI 데이터 팩토리 구축 서비스다.
▲ 차봇 모빌리티는 강병희 부대표가 이노비즈협회가 주최한 '2025 이노비즈 데이'에서 기술혁신 중기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오토커머스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한 조직적 성취를 인정받은 데 따른 것이라고 차봇 모빌리티는 전했다.
▲ 한국퀀텀컴퓨팅은 IBK기업은행과 함께 차세대 금융보안 기술인 양자내성암호(PQC)의 기술 개념검증(PoC)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검증은 양자컴퓨터로 기존 암호 방식이 무력화할 경우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향후 은행 보안 업무에 적용하기 위해 진행됐다.
▲ 컨포트랩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이 주최한 '제1회 제조 AI 공모전'에서 스타트업 부문 최종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제조 AX 전 과정을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 '포타(PORTA)'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데 따른 것이라고 컨포트랩은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