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위, 바이오·의료 데이터 활용 촉진 정책간담회
NST 감사위원회, 자체감사 우수·감사제보 처리 우수기관 표창
▲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2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2025 과학기술문화 콘퍼런스'를 열었다고 밝혔다. '사이의 과학: 소통과 융합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성장'을 주제로 열린 콘퍼런스에는 5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기조강연과 과학문화 관련 분과 세션, 네트워킹 파티 등이 진행됐다. 과학문화 확산 유공 표창을 통해 개인 30점과 단체 1점을 시상했다.
▲ 국가바이오위원회 지원단은 22일 서울스퀘어 회의실에서 '바이오·의료 데이터 활용 촉진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18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AI 바이오 국가전략' 후속조치로 바이오의료 데이터의 연계·활용을 위한 데이터플랫폼 구축 방안과 데이터 관련 규제개선을 논의했다. 지원단은 AI 바이오 혁신 연구거점 연구개발(R&D)부터 사업화까지 전주기 지원을 위한 'AI 바이오 범정부협의체' 발족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감사위원회는 감사원 주관 '2025년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 자체감사 분야 우수상과 '2025년 감사제보 처리 우수기관·공직자' 표창 및 포상금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NST 감사위원회는 2022년 5월 출범해, 23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의 감사를 일원화해 독자적으로 수행하는 조직이다. (서울=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