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니혼햄, 오타니 계약 성사 발표 "야구계 놀라게 할 것"

기사입력 2017-12-15 14:54


오타니 쇼헤이가 10일(한국시각) 열린 LA 에인절스 입단식에서 빨간 유니폼을 입고 인사하고 있다.ⓒAFPBBNews = News1

니혼햄 파이터스가 오타니 쇼헤이(23)의 메이저리그 계약을 공식 발표했다.

다케다 노리무네 니혼햄 사장은 15일 "오늘 오전 오타니와 LA 에인절스의 계약이 성공적으로 성립된 것을 확인했다. 입단 이후 5시즌을 함께 했었다. 그동안 공헌해준 것에 대해 깊이 감사한다"며 오타니에게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니혼햄 구단 측은 "올 시즌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모습을 팬들과 함께 보겠다. 오타니는 첫 시즌부터 꿈을 향해서 노력했다. 새로운 세계로 도전하는 오타니에게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 메이저리그에서도 투타 겸업의 도전은 지속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전세계 야구에서 충격을 줄 수 있는 유일한 선수로 진화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앞으로도 오타니 같은 선수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구단 운영을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타니는 자신을 원했던 복수의 구단 중 에인절스를 택하면서, 메이저리그 무대에 도전하게 됐다. 지난 10일에는 로스앤젤레스에서 공식 입단식을 갖기도 했다.
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