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 맞아?' 윤영철, 삼성전 2이닝 1안타 무실점...상하좌우 S존 공략 강렬한 인상

기사입력 2023-03-01 14:39


'루키 맞아?' 윤영철, 삼성전 2이닝 1안타 무실점...상하좌우 S존 …
20일(한국시간) WBC 대표팀이 미국 애리조나 투손 키노 베테랑 메모리얼 스타디움에서 KIA 타이거즈와 연습경기를 했다. 윤영철이 투구하고 있다. 애리조나(미국)=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2023.2.19/

[오키나와=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KIA 타이거즈 루키 윤영철이 인상 깊은 호투를 펼쳤다.

윤영철은 1일 일본 오키나와 온나손 아카마볼파크에서 열린 KIA와의 청백전에서 2이닝을 볼넷 없이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0-1로 뒤진 5회 3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윤영철은 선수 김동엽을 3루 땅볼로 잡아냈다. 전날 롯데전에서 2루타 2방을 날리는 등 타격감이 좋은 김태훈을 높은 직구로 외야 뜬공 처리했다. 이재현에게 빗맞은 중전 안타를 허용한 윤영철은 대타 김헌곤을 중견수 뜬공 처리하고 이닝을 마쳤다. 6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윤영철은 베테랑 중심 타선과 맞섰다.

첫 타자 구자욱에게 안타성 타구를 허용했지만 우익수 쪽 시프트로 대비하던 내야수에 잡혀 첫 아웃. 이원석을 유격수 땅볼로 처리한 뒤, 오재일을 포수 파울플라이로 잡고 임무를 마쳤다.

상하좌우를 구석구석 찌르며 정타를 피해가는 모습. 루키 답지 않은 경기 운영능력이 인상적이었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