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KBO(총재 허구연)가 해외 아마 및 프로선수와 고교, 대학 중퇴 선수 대상 신인 드래프트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가. 한국에서 고등학교 이상을 재학하고 한국 프로구단 소속 선수로 등록한 사실 없이 외국 프로 구단과 선수 계약을 체결한 선수(외국 프로구단과의 선수 계약이 2022.1.31 이전에 종료한 선수에 한함)
나. 한국 프로야구에 등록한 사실이 없는 해외 아마 및 프로 출신(해외학교 출신) 선수(해당 학교를 졸업했거나 졸업 예정인 선수에 한하며 해당자격으로 과거 KBO 신인 드래프트 참가 선수는 제외)
라. 고교이상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된 이력이 없는 선수 또는 KBO 신인지명 대상이 아니었던 선수 중 독립리그(KBO가 인정하는 한국, 미국, 일본의 독립리그)팀 소속으로 공고일 기준 최근 1년간 1경기 이상 출장한 선수(고교 또는 대학을 졸업했거나 졸업 예정인 선수에 한함. 독립리그에 정식으로 등록된 선수에 한함)
올해 신인 드래프트 신청을 희망하는 선수는 직접 KBO 신인지명 대상 선수 등록 시스템 웹사이트에 접속해 본인인증 및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KBO 홈페이지에 게재된 첨부 양식에 따라 필요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원본 서류는 반드시 우편 또는 방문(KBO 운영팀)을 통해 제출해야 한다.
KBO는 서류 검토 후 결격 사유가 없는 선수에 한해 오는 8월 28일 트라이아웃을 실시할 예정이며, 시간 및 장소는 추후 별도 안내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KBO 운영팀(02-3460-4600, 내선 2번)을 통해 가능하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