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3대3 농구 프리미어리그]이승준 영입 CLA, 2라운드 우승 가능할까

민창기 기자

기사입력 2018-05-16 10:12





2라운드 우승은 어느 팀에 돌아갈까.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가 19일 스포츠몬스터 고양점 코트M에서 열린다. 데상트(DESCENTE), ISE 볼러스(BALLERS), PEC, CLA 챔피언스(CHAMPIONS), 인펄스(INPULSE) 등 국내 5개 팀과 일본 교류팀 스템피드(STAMPEDE)가 참가하는 프리미어리그는 매 라운드 조별 예선, 4강전, 결승전을 치러 우승팀을 가린다. 5월 5일 열린 1라운드에선 스템피드가 우승했다. 지난 12일 예정이었던 2라운드는 비로 취소됐다.

2라운드에서 국내 팀들이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아진다. 특히 CLA 챔피언스를 주목해야할 것 같다. 3대3 농구 국가대표로 뛰었던 프로농구 출신 이승준을 최근 영입해 전력을 강화했다. 1라운드에서 2패를 당하고 5위에 그친 CLA는 이승준의 합류와 함께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는 9월까지 9번의 정규 라운드, 플레이오프를 통해 최강자를 가린다. 라운드마다 획득한 승점을 바탕으로 정규리그 전체 순위가 결정된다. 1~3위 팀과 와일드카드 1개 팀이 플레이오프를 통해 리그 챔피언을 가린다.

2라운드는 낮 12시부터 진행되며, 입장료는 없다. STN SPORTS, NAVER LIVE, Youtube 등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민창기 기자 huelv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