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샤이니 종현 곡 '한숨'으로 3년 만에 컴백…깨끗한 미성 '뭉클'

기사입력 2016-03-09 01:13


이하이 한숨

가수 이하이가 3년 만에 컴백했다.

이하이는 9일 0시 하프앨범 'SEOULITE'를 발매, 더블 타이틀곡 '한숨'과 '손잡아 줘요'의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YG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공개했다.

특히 YG와 SM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이하이의 '한숨'은 샤이니 종현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이하이는 '한숨'을 통해 특유의 소울풀한 저음톤의 음색이 아닌 깨끗한 미성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뮤직비디오에서는 한층 성숙해진 여성미를 드러내 시선을 끌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손 잡아 줘요'는 '한숨'과 달리 리듬이 들어간 미디엄 템포 곡으로 이하이 기존의 매력과 새로운 매력이 동시에 드러났다.

이번 이하이의 앨범은 총 5곡의 수록곡 중 더블 타이틀곡인 '손잡아줘요'와 '한숨'을 제외하고 'WORLD TOUR' 'OFFICIAL' 'FXX WIT US' 등 나머지 세곡에 각각 송민호(MINO), 인크레더블(Incredivle), 도끼(DOK2)까지 랩퍼들이 참여해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이번 이하이의 앨범은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타블로에게 앨범 프로듀싱을 맡겨 화제가 됐다. 랩과 힙합을 다루는 타블로와 소울풀한 목소리의 이하이의 만남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하이는 오는 10일 Mnet '엠 카운트다운'을 통해 컴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